교육자료

마르시스에듀는 창의적인 미래 인재 양성을 목표로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코딩을 배울 수 있는 STEAM(융합인재교육)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마르시스에듀의 다양한 코딩 교구와 교육 콘텐츠를 만나보세요.

 

오조봇

[오조봇+스트로비] 12차시 Strike game 공 굴리기 시합

오조봇+스트로비 활동
#초등 저 #초등 고 #수정 가능 2020-01-28 12:05:48

안녕하세요 봇비예요.

오늘은 친구들과 공 굴리기 시합을 하기로 했어요.

공 굴리기 시합은 공을 굴려서

과녁에 닿은 점수를 합하여 높은 점수의 사람이 이기는 경기예요.

 

어떻게 하면 승리할 수 있을까요?

 

 

<오늘의 활동>

1. 스트로비로 공 만들기

2. 오조봇 활용하여 공 굴리기 시합에 참여하기

 

-----------------------------------------------------------------------------------------------------------

 

1. 스트로비로 공 만들기 

 

1) 스트로비를 활용하여 공 만들 방법을 고민해 본다.

    

                                                                             ⓒ123RF


2) 스트로비로 공 만들기


준비물 : 튜브스틱 3cm 10, 튜브스틱 6cm 2개,  스트로비5 2개, 스트로비2 1,  스트로비1 2

오조코드 스티커(회오리바람), 마커펜, 종이, 색연필


(1) 스트로비5 2개와 튜브스틱 3cm 5개로 공을 만든다.

     

 

(2) 스트로비2 1개, 스트로비1 2개와 튜브스틱 6cm 2개로 공을 치는 도구를 만든다.

  

 


 2. 오조봇 활용하여 공 굴리기 시합에 참여하기

 

1) 폭 15cm 정도의 원을 그려 아래와 같이 과녁을 만든다.

 공 놓는 자리는 두 군데이며 둘 중 어디에 놓든지 상관없다.



<과녁 크기 참고> 

 

선을 그리고 회오리바람 오조코드를 넣는다.



 

2) 오조봇을 영점 조절하고 공을 치는 도구를 오조봇에 붙인다.

    그리고 시작점에 오조봇을 놓는다.

 

 

(3) 올려놓고 싶은 지점에 공을 놓고 오조봇을 실행시킨다.

3번 실행하여 나온 수를 모두 더해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한 사람이 이긴다.

 

 

*참고: 공이 닿은 선에서 높은 점수 쪽으로 점수를 계산한다.

두 개의 선에 함께 닿았다면, 둘 중 높은 선 쪽의 점수를 준다.

    예) -1과 0선에 같이 공이 닿았으면 0점, 1과 2선에 같이 닿았으면 2점

 

시합 전에 규칙을 명확히 정하고 시합을 진행하도록 한다. 

 

 

 

 

 

 

<오조봇 실행 영상>

 

오조봇 공 굴리기 시합에서 봇비는 7점을 얻었어요.

대단한 점수였어요, 칭찬해요!

 

지금까지 봇비와 함께 한 12번의 놀이, 즐거웠나요?

모두 행복한 시간이었기를 바라며, 안녕~

모두들 건강해요~~!

 

오조봇+스트로비 활동 목록

마르시스에듀는 누구나 21세기 필수 기술을 쉽고 재미있게 익혀 창의적이고 논리적인 사고력을 바탕으로 문제 해결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에듀테크 회사입니다. 아이디어를 현실화할 수 있는 제품과 콘텐츠를 개발하고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미래 사회를 능동적으로 살아갈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할 것입니다.

    

PRODU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