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뉴스

교육계 이슈와 코딩 뉴스, 마르시스에듀의 최신 소식을 확인해 보세요.

 

코딩뉴스

[오조봇] 두근거리는 4가지 오조봇 코딩 활동들

조회 : 3809 작성일시 : 2019-05-07 17:37:44

* 본 글은 오조봇 제조사 이볼브 (www.ozobot.com)의 블로그를 번역하여 한국 오조봇 사용자에게 공유하는 글입니다. 본 블로그 글에 소개된 내용은 미국 커리큘럼 또는 미국 상황에 맞게 제작되어 있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년 중 가장 짧은 달인 2월은 휴일, 기념일, 행사로 빽빽합니다. 축하해야 할 기념일이 잔뜩 있습니다

 

많은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는 이달의 기념행사를 활용하여 아래의 수업과 활동들을 함께 탐구해 보세요. 1년 중 가장 작은 달이라고 해서

가장 큰 코딩하는 마음을 가지지 말란 법은 없으니까요!

 


 

코딩으로 찾은 사랑: 오조봇으로 사랑을 전해요.

 

색상 코드/ 모든 학년& 연령

 

이 수업에서는 미로 주변에 L, O, V, E 글자가 흩어져 있는 종이를 한 명, 또는 두 명에 한 장씩 나누어 줍니다. 각 글자는 비어 있는 색상 코드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오조봇은 각 글자를 순서대로(한 번씩) 찾아가서 LOVE라는 단어를 완성해야 합니다.

 

 

 

게임에 대한 마음:오조봇 풋볼 활동

색상 코드 / 모든 학년& 연령!

올해 슈퍼볼은 지루했을지 몰라도, @TechSMIF 선생님 덕분에 우리는 여러분만의 신나는 풋볼 게임으로 재미난 풋볼을 즐길 수 있어요! 솔직하게 말하면 훨씬 작은 경기장에서 하는 게임이지만, 오조봇을 위한 이 작은 경기장이 코딩을 배우는 커다란 발걸음의 시작이 될 수 있습니다.

 


 

애국하는 마음: 대통령의 날 퍼레이드

 

색상 코드  / 2-5학년

초등학생들이나 새로운 코딩 활동을 원하는 사람에게 이상적인 이 수업은 색상 코드를 이용하여 오조봇이 네 명의 미국 대통령을 재임 기간의 시대순으로 지나가는 퍼레이드를 하도록 코딩하는 것입니다. 역사에 예술적인 요소를 결합하려면 비트나 이보를 대통령의 날 퍼레이드에서 봤을 법한 차량으로 꾸밀 수 있습니다. 특정 대통령이나 그들이 국가에 가져온 영향력 있는 변화를 기리는 장식으로 말입니다.

* 오조봇 미국본사에서 제작된 활동 커리큘럼으로 미국에 초점이 맞춰져 있음을 참고하세요.

 

흑인 역사의 마음: 도로시 본 수업

오조블록클리 / 5-10학년

이 수업에서 학생들은 오조블록클리로 오조봇 이보나 비트를 코딩합니다. 학생들이 오조블록클리를 처음 접한다면, 오조블록클리 베이직 트레이닝을 미리 시작해 주세요. 학생들은 안내자이자 영웅인 도로시와 함께 코딩의 세계에 푹 빠지게 될 것입니다! 첫 번째로 Ms. Vaughan에 대해서 알아보고 왜 그녀의 업적을 기리는지 알아봅니다. 그리고 도로시가 공부했고 NASA의 다른 동료들을 가르쳤던 프로그램 언어였던 포트란을 탐구합니다.

* 오조봇 미국본사에서 제작된 활동 커리큘럼으로 미국에 초점이 맞춰져 있음을 참고하세요.

 

여러분의 2월 창작활동을 @Ozobot#OzoSquad로 공유해 주십시오. 이번 달에도 우리의 심장이 코딩에 대한 사랑으로 뛰어서 무척 기쁩니다!

 

 

마르시스에듀는 누구나 21세기 필수 기술을 쉽고 재미있게 익혀 창의적이고 논리적인 사고력을 바탕으로 문제 해결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에듀테크 회사입니다. 아이디어를 현실화할 수 있는 제품과 콘텐츠를 개발하고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미래 사회를 능동적으로 살아갈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할 것입니다.

    

PRODUCT